2월11일까지, 관내 비영리단체·법인 등 대상 / 고객센터 유치, 상담사 인력양성 및 힐링사업 등 수행

광주광역시는 ‘고객센터 활성화 지원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공모한다.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소재한 교육기관 또는 비영리단체·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수행에 필요한 사무공간·기기 등을 보유하고 고객센터 산업육성 등 관련 전문인력을 최소 3명 이상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 광주시청 (자료사진)
▲ 광주시청 (자료사진)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선정된 수행기관은 지역 내 양질의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객센터 신·증설 유치활동 ▲고객센터 운영 효율화 및 네트워킹 지원 ▲고객센터 입지여건 등 홍보 ▲상담사 인력양성 및 순회 설명회 ▲상담사 감정노동 치유 및 회복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2월7일부터 11일까지 시청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문의 : 광주광역시 일자리정책관실(062-613-3592)

송권춘 시 일자리정책관은 “광주시는 해마다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 등을 위한 여성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객센터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역량있는 기관·단체들이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 200석 규모의 고객센터를 유치하고, 올해 1월 현재 보험·통신 등 분야 75개 고객센터에서 7200여 명의 상담사가 종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