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관내 농업인에게 맞춤형 교육 제공

전라남도 보성군은 2022년 농업인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 가지치기(전지)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보성군
▲ 가지치기(전지)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보성군

보성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교육 인원 축소, 발열 체크,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적정거리 유지,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5개 분야 2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문기술 교육 분야는 농기계 정비·유기농업·버섯종균 기능사 취득반과 약용작물, 아열대과수 등 10과정이며, 농산물 가공 분야는 농산물 가공 창업, 식품가공기능사 등 4과정, 강소농 분야 2과정, 신규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1과정, 정보화교육 5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보성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나 귀농·귀촌자(보성군 주소이전 5년 미만)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농민상담소에서 방문 접수하고, 이메일이나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교육 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계(☎061-850-5712)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핵심 영농 기술을 신속하게 보급하고, 관내 지역 실정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여 우리 군의 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