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1월 24일까지 각 읍면 통해 신청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오는 1월 24일까지 각 읍면을 통해 2022년 농업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에 참여할 농업인의 신청을 받는다.

▲ 농업기술센터
▲ 농업기술센터

고흥군에 따르면, 농업 신기술보급 사업은 최근에 연구·개발된 신기술과 농업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추진 성과는 농업인 교육과 영농현장에 활용된다.

2022년 시범사업은 총 5개 분야 39개 사업 71개소에 20억을 투입할 계획이다.

주요 분야별 사업내용은 ▲벼·밭작물 분야에 우리 도 육성품종 최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 등 4개 사업 5개소, ▲원예 분야에 데이터 기반 생산 모델 보급 등 19개 사업 31개소, ▲축산 분야에 축산 스마트팜 통합제어시스템 활용 기술 등 5개 사업 18개소, ▲농촌자원 분야에 작물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 등 10개 사업 16개소 ▲인력육성 분야 품목 생산자 조직·경영·마케팅 협력시스템 구축 등 1개 사업 1개소이며, 자세한 사업목록 및 내용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고흥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으로 신기술 시범요인을 적극 수용하고 새로운 기술을 인근농가에 파급하여 사업 효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1월 24일까지로 접수 후 현지 심사와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추진되는 시범사업은 농업경쟁력 향상과 지역특화작목 육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신기술 투입과 과학영농 실천으로 고흥 농업의 경쟁력이 향상 될 수 있는 만큼 농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