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새 여행트렌드 워케이션(workation) 최적지 선정

전라남도는 일(work)과 휴식(vacation)을 즐기는 새로운 여행트렌드인 워케이션(workation) 최적지로 목포시, 여수시, 강진군을 선정했다.

▲ 전남도청 (자료사진)
▲ 전남도청 (자료사진)

3일 전남도에 따르면, 역사와 예술, 낭만의 도시인 목포는 일제강점기의 아픈 역사문화와 생활의 변천사를 알 수 있는 문화공간인 근대역사의 거리를 시작으로 유달산, 삼학도, 목포항구포차, 평화광장 등과 연계한 휴식과 낭만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세 개의 섬을 잇는 아담한 다리로 연결한 삼학도공원과 노래 ‘목포의 눈물’을 부른 고 이난영(1916~1965) 여사를 기념한 이난영공원 등 근대역사 여행지를 둘러보며 산책하기 좋다.

해상케이블카와 스카이워크, 유달산, 고하도 해안데크 등에서 다도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남농기념관, 목포문예역사관, 목포생활도자박물관 등에서 예술문화를 감상하며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다. 연희네 슈퍼 등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와 함께 목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펜션, 게스트하우스, 임대숙소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국제 해양관광 중심도시인 여수는 최신식 숙박시설인 소노캄, 라마다프라자 등 호텔과 풀빌라 리조트에서 머무르며 오동도, 엑스포해양공원, 해상케이블카 등 대표 관광자원을 즐기면서 알찬 워케이션을 보낼 수 있다.

3천여 그루 동백나무로 가득한 오동도의 웰빙 트레킹 코스(2.5㎞)는 데크탐방로, 음악 분수대, 동백꽃 전망대 등과 같은 볼거리가 많아 일로 복잡한 머리를 식히며 걷기에 안성맞춤이다. 예술과 문화가 결합한 복합리조트 여수예술랜드도 있다. 이곳에는 미디어아트와 인공암반동굴, 인피니티풀이 갖춰져 사계절 바다풍경과 자연이 선사하는 비경을 벗 삼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강진에는 시골농가체험 푸소(FU-SO, Feeling-Up Stress-Off의 줄임말), 달빛한옥체험마을, 사의재한옥체험관 등 워케이션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달빛한옥체험마을은 총 11개의 한옥으로 구성됐다. 고즈넉한 한옥 감성을 느낄 수 있고, 뜨끈하게 데워진 온돌방은 업무에 지친 몸을 풀기 좋다.

또 월출산 고지대에서 품질 좋은 녹차를 생산 중인 강진다원의 초록풍경과 한국 전통 정원의 원형을 간직한 호남 3대 정원 백운동원림, 다산초당, 가우도를 비롯해 고려청자박물관에서도 강진의 멋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전남도는 1월 음식으로 매생이 요리를 추천했다. 매생이는 찬바람이 솔솔 부는 11월 중순부터 2월까지 제철이다. 알칼리성 음식으로, 비타민 A․C, 엽록소, 칼슘, 철분, 무기질 등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과 숙취 해소에 탁월하다.

전남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되고 있어 업무와 휴가를 즐기는 ‘디지털 노마드족’에게 안성맞춤인 전남에서 업무의 능률을 향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디지털 노마드족 : 첨단기술(digital)과 유목민(nomad)의 합성어로, 첨단 디지털 장비를 구비하고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용어

전남도 월별 추천관광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영상은 전남 종합 관광정보시스템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