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국제광고페스티벌’, 홍보 전국 투어 10일 여주시청 광장서 열려

경기 여주시(시장 원경희)에서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를 전국에 알리기 위한 출정식이 10일 여주시청 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출정식은 오는 7월 1일부터 5일까지 여주시 중앙로와 도자세상, 썬밸리호텔 등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열리는 포럼과 세미나, 전시회, 상영회 등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를 전국투어를 통해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

홍보 전국투어는 여주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직접 나서서 오는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서울을 비롯한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및 인천 등 전국을 순회하면서 경기도 여주라는 곳이 어떤 곳이고 이곳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뉴욕국제광고페스티벌을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로 개최한다는 점을 홍보하게 된다. 전국투어가 끝나는 마지막 날에는 전국투어 해단식을 세종대왕릉에서 가질 계획인데,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의 성공적인 개최를 세종대왕께 아뢰는 의식과 함께 참배를 함께 진행한다.

전국을 순회하기에 앞서 열린 출정식에는 원경희 여주시장을 비롯해 시청 공무원과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추진위원, 여주대군사학부 학생과 용마응원단이 함께했으며 힘찬 응원의 박수갈채를 보냈다.

홍보 전국 투어 일정은 메르스 여파로 출정식만 우선 진행하고 추이를 보아가며 이달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가량 진행할 예정이다.

투어는 한한국 여주시 홍보대사와 일행이 함께 참가하게 되고 전국을 순회하는 동안 홍보차량을 활용해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리플렛을 주민들에게 나누어주면서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 참가를 독려할 방침이다.

특히 투어를 하면서 축제기간 동안 여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축제방문 초대권을 주민들에게 나누어주고, 이 초대권을 소지하고 축제에 참가한 방문객에게 추첨을 통해 한한국 작가의 작품과 여주도자기 명장의 명품 여주도자기를 선사할 방침이다.

한편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 홍보 전국투어 출정식에서 원경희 여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여주시는 그동안 차질 없이 추진해 왔으며, 드디어 전국 투어 홍보를 통해 축제의 첫발을 내딛는다.”며 “모든 국민에게 성공 개최의 의지와 참여 협조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한국 홍보대사는 출정의 변을 통해 “여주가 여의주를 물었다”고 전제하고 “전국 홍보 투어를 통해 전국의 시민들이 아름다운 여주에 꼭 한번 와 줄 것과 여주에서 이렇게 큰 국제규모의 축제가 열린다는 점을 발로 뛰면서 충분히 알리고, 우리민족의 성군 세종대왕의 얼이 살아 숨 쉬는 여주가 어떤 곳인가를 확실하게 홍보하겠다”고 굳은 결의를 다졌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