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권위 웹사이트 시상 / 사용자 편의 환경 호평

전남도립대학교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의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대표 누리집(http://www.dorip.ac.kr)이 대학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전남도립대
▲ 전남도립대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신규 구축 및 개편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것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시상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3천500명의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사용자환경(UI) 디자인, 마케팅, 콘텐츠 등 6개 부문 18개 지표를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전남도립대 누리집은 교육부문 중 대학 분야 우수상에 선정됐다. 픽토그램,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한 타이포그래픽 인트로 페이지는 호기심 유발과 역동성 면에서 평가단의 호응을 받았다.

누리집의 주요 사용층에 부합하는 편의적 메뉴 네비게이션 구조와 사용자 경험을 반영한 사용자경험(UI/UX) 레이아웃 구성은 기존 텍스트 위주의 단순 나열식을 벗어나 차별성과 참신함에서 타 대학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립대 관계자는 “도립대만의 차별화한 디자인으로 올해 누리집을 개편한 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며 “누리집을 방문하는 재학생과 교직원, 예비 입학생 등 접근자 중심으로 구성해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립대는 내년 1월 12일까지 경찰경호과,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항공호텔관광과, 드론기계학과, 소방안전관리과, 인공지능드론학과, 식품생명과학과, 신재생에너지전기과, 미래자동차학과, 토목환경과(주/야), 한옥건축과, 보건의료과, 호텔조리제빵과, 공연음악과, 도예차문화과, 뷰티아트과, 산업디자인과, 2022학년도 정시모집 신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