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주민에게 365일, 24시간 열린 도서 대여 서비스 제공되길 / 내년 하반기 중, 서구 동천동 공영주차장에 조성 계획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세진엔지니어링(대표이사 박찬갑)으로부터 지난 29일 스마트도서관 구축을 위한 기부금 5천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좌로부터) 박찬갑 대표이사, 서대석 서구청장
▲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좌로부터) 박찬갑 대표이사, 서대석 서구청장

30일 서구에 따르면, 이날 기탁 받은  기부금은 내년도 서구 동천동 지역 내 스마트도서관 구축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천동은 아파트 밀집 지역으로 교육 및 상업시설이 발달되어 주거 와 유동 인구가 많아 비대면 생활밀착형 도서관 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지역으로 스마트도서관은 동천동 서구 공영주차장에 조성될 계획이다.

기탁자인 ㈜세진엔지니어링 박찬갑 대표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주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언택트 독서환경이 조성되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진엔지니어링은 지난 2020년에 이어 올해 초에도 서구장학재단에 1천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금까지 총 4천만 원의 기탁금을 후원해 왔다.

서구 도서관 관계자는 “스마트도서관 구축을 하는데 따뜻한 정을 보내주신 ㈜세진엔지니어링과 박찬갑 대표이사님께 감사드린다.”며, “동천동 주민들이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하여 365일, 24시간 비대면 도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