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7개소, 경기11개소, 충남 3개소, 대전2개소, 전북1개소

정부가 7일 메르스 확진환자가 발생하거나 경유한 병원의 실명을 공개했다.  최경환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긴급회견을 갖고 24곳 병원 명단을 포함한 메르스 대응조치를 발표했다.

최 총리대행은 “확진환자가 나온 병원명단 등의 정보를 국민안전 확보 차원에서 공개하고자 한다. 실제 감염경로는 병원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어 병원에 대한 강력한 통제가 불가피하게 됐다”고 병원명단 공개 배경을 밝혔다.

또 “대통령께서도 지난 3일 메르스 대응 민관합동 긴급점검회의에서 환자가 발생한 의료기관을 투명하게 알려줘야 한다고 지시했고 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신고폭증에 대비한 신고체계 구축 및 격리병상 추가 확보 등 사전준비를 마치고 공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유 병원을 함께 발표하는 것은 확진환자들의 이동경로를 정부가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이를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알려드리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 발생 병원의 명단을 공개해 병원 내 접촉자를 보다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메르스 확산을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 총리대행은 “현재 치료를 받는 환자분들은 음압격리병상이 설치된 병원에서 안전하게 치료를 받고 계셔 일반 국민께 전염될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