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 재난지원금 신속 지급 등 코로나19 대응 민원 적극 대처에 높은 점수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광주시에서 주관한‘2021년 365생활민원센터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서대석 서구청장
▲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서대석 서구청장

22일 서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광주시가 5개 자치구의 365생활민원센터 운영실태 점검・평가로 ▲365생활민원 추진체계 구축 ▲민원처리 능동성 ▲기관장 관심도 ▲365생활민원 처리건수 등 7개 분야 16개 항목을 심사했다.

서구는 올해 행정종합관찰제 운영을 강화하여 주민생활 불편사항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와 발로 뛰는 현장행정 서비스 체계를 강화한 점과 코로나 19 백신접종, 전국민 재난지원금의 신속 지급 등 코로나 19 대응 민원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간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또한 친환경‘스마트종이팩 수거함’설치 등 17개의 민원 특수시책 사업을 실시하여 주민참여를 유도하고, 구정의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민원사항에 대해 즉각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대석 서구청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행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줄어들 수 있었음에도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한 결과,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입장에 서서 더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현장행정 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