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0~24일 관내 고3 학생·졸업생·학교 밖 청소년 대상 개인별 맞춤형 진학지도 상담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0~24일 5일 동안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 마련된 상담실에서 ‘2022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을 운영한다.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 광주시교육청 (자료사진)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2022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은 진학 전문가와 함께 하는 수험생 맞춤형 상담이다. 다년간 진학 경험이 많은 현직 진학 전문 교사를 상담위원으로 위촉해 질 높은 개인별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상담에 참여한 수험생들은 80만 건 이상의 대입 합격·불합격 사례를 누적한 광주 대입 상담 프로그램 ‘빛고을 올리고’를 활용한 정시모집 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은 관내 3학년 재학생, 졸업생, 학교 밖 청소년들로부터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된다. 오는 24일 오후 8시까지 사전 신청을 받고, 온라인 방식으로만 가능하다.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en.go.kr/) 메인 화면의 ‘정시집중상담’을 클릭한 다음 학교별 지정된 상담 날짜를 확인한 후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면 된다. 선착순(총 400명) 모집이고, 오는 20~24일 오후 3시부터 8시30분까지 상담을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예방 및 학생 안전을 위해 개인 방역수칙 준수, 환경위생 관리 철저 등 사회적 거리두기 각 단계별 조치사항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할 방침이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고3 학생들의 상담이 다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 시교육청은 철저한 사전 준비 작업을 거쳐 ‘2022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개인별 맞춤형 진학지도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고, 우리 지역 진학 전문 교사를 위촉해 만족도 높은 정시모집 대비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