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미술관에 교원 · 학생 작품, 수업결과물 병행 전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2월 17일(금)부터 22일(수)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제27회 전라남도중등미술과교원전과 2021년 전남중등학생미술공모전 우수작품 전시회를 사제동행전으로 개최하고 제5회 수업나눔전도 함께 운영한다.

▲ 전시실
▲ 전시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전라남도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회장 양기정)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교원작품 94점과 학생작품 60점, 중등 29개교의 미술수업 결과물이 전시되고, 메타버스 미술관(https://c11.kr/ufjf)을 개관해 온·오프라인 전시를 병행한다.

또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수업나눔전도 운영한다. 수업나눔전은 사전 참가신청을 받은 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융합적인 학습 환경에서 모의수업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메타버스󰡐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갤러리 만들기󰡑라는 주제로 아트콘서트를 진행하고 수업나눔 자료집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수업 실천사례 나눔과 공유의 시간을 갖는다.

장석웅 교육감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권을 지키기 위해 애쓰신 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작품을 내주신 선생님들께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면서 “작품 활동과 수업을 통해 󰡐예술󰡑과 󰡐교육󰡑을 병행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이 참 아름답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