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광산구 (자료사진)
▲ 광산구 (자료사진)

16일 광산구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시·도 주관 1차 평가와 보건복지부 평가위원회 2차 심의를 거쳐 총 23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되었다.

광산구는 2020년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우수상으로, 광주에서 유일하게 우수지자체 선정이란 쾌거를 이뤘다.

평가는 보육교사 처우개선, 예산집행 관리, 어린이집 질 관리, 어린이집 안전관리, 공보육 확충, 보육료‧양육수당 적정관리, 코로나 대응 및 특수시책 등 전반을 대상으로 한다.

광산구는 △연장보육전담교사 배치율 111% 달성 △보육예산 집행 및 관리 △공보육 확충 및 취약보육 실시 △관내 어린이집 안전점검 및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235개소 2400여 명 실시 △보육료·양육수당 중복지급 환수 △코로나 대응 특수시책 15건 등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2년 연속 보육정책 분야에서 수상한 것은 보육 현장 활동가와 관계 공무원들의 헌신과 노력이 더해져 이룬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들이 안심하는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