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7일부터 카카오톡채널 이모티콘 5만여명 선착순 배포

 광주광역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응원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 포스터
▲ 포스터

광주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시 대표 캐릭터 ‘오매나’를 활용한 이모티콘 16종을 5만여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한다.

오매나 이모티콘은 ‘메리크리스마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2년엔 코로나 사라져’, ‘오매, 어째야쓰까’ 등의 재치 있는 표현을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으로 표현해 카카오톡에서 연말연시 비대면 인사를 나누거나 일상적인 대화를 할 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친구 메뉴에서 ‘광주광역시’를 검색해 채널 추가하면 받을 수 있고 기존 친구는 차단 후 다시 추가해야 하며 다운로드 후 90일간 사용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민들에게 이모티콘 배포를 알리기 위해 15일부터 17일까지 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서 ‘오매나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소문내기’ 번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는 지난 2019년 6월 공식 카카오톡채널 개설 이후 코로나19 정보, 문화행사, 주요시정 등 다양한 소식을 주 1회 제공해 오고 있다.

김용만 시 대변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들을 전하는 시 카카오톡채널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