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에서 대책회의 개최 … 장석웅 교육감 특별 방역대책 주문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함평 지역 어린이집교사 등 3명이 오미크론 확진자로 밝혀진 가운데 전라남도교육청이 12월 12일(일) 함평교육지원청에서‘방역대책 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현장 대응을 강화하고 나섰다.

▲ 함평에서 코로나19 방역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 함평에서 코로나19 방역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13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휴일임에 불구하고 열린 이날 회의는 장석웅 교육감이 직접 주재했으며, 김완 함평교육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최근 함평지역 오미크론 확진자 및 밀접접촉자 증가에 따른 추가 확산 방지 대책을 협의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회의에서 전남도청 및 함평군보건소, 함평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의 상시 감시체계를 운영하면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신속한 전수검사와 1주일 간 원격수업 전환 등 감염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개인 위생수칙 준수, 사적 모임 및 외부인과의 접촉 자제, 선제적 PCR 진단검사, PC방·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등 기존의 방역대책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현장의 철저한 대응을 당부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모두발언을 통해 “전국적으로 연일 6,000~7,00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전남에서도 오미크론이 확진돼 바짝 긴장하지 않을 수 없다.”며 “현재보다 이후의 상황이 더 우려되지만 방역당국과 교육청, 학교 그리고 학부모 모두가 힘을 합치면 능히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의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가장 중요하고 정부에서도 백신접종을 강력히 권고한 만큼 학생들도 백신접종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주문했다.

장 교육감은 협의회 이후 함평엑스포공원 임시선별진료소(황소주차장)를 방문, 의료진을 격려하고 이상익 함평군수와 함평지역 코로나19 상황 공유 및 각급 학교 전수검사와 원격수업 전환 등 교육 현장 방역대책에 대해 협의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