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종합경쟁력 6위, 광주. 전남 ‘최고’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2021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경영자원 부문에서 전국 69개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했다.

▲ 김삼호 청장 (자료사진)
▲ 김삼호 청장 (자료사진)

12일 광산구에 따르면,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매년 지자체·정부 부처 공식 통계자료를 조사·분석해 경영자원·활동·성과 3개 부문과 이를 합산한 종합경쟁력 부문으로 전국 지자체 경쟁력을 평가하는 지표다.

광산구는 인적자원, 도시 인프라, 산업기반을 측정하는 경영자원 부문에서 197.16점으로 전국 1위에 올랐다. 종합경쟁력 부문에서는 602.56점으로 전국 6위를 차지했다. 이는 광주·전남에서 가장 높은 점수이다.

광산구는 주민 평균연령 38.3세(전국 3위), 유소년 비율 16.2%(전국 7위)로 젊고 역동적인 도시이자, 5개 산단 2900여 기업체가 입주한 산업도시라는 점 등 풍부한 인적자원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광산경제백신회의 △1% 희망대출 △아이스팩 재사용 체계 구축 △별밤 미술관 운영 △수완문화체육센터 개관 등 시민 체감정책을 추진한 성과도 도시 인프라, 산업기반의 경영자원 점수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경쟁력 있는 자치구’ 라는 타이틀은, 행복·협업·혁신의 기치 아래 광산구 공직자와 시민사회가 함께 만들어낸 결실이다”며 “42만 시민의 오늘보다 더 행복한 내일을 실현하기 위해 전방위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