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의원, 2022년도 나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 시민과 함께 발굴 할 터

"2022 원팀선거 선거축제! 라는 슬로건으로 나주화순지역위원회는 나주시 지방선거지원단 운영의 안을 마련하였습니다.

▲ 국비 예산 확보에 따른 설명을 하고 있는 시정훈 의원
▲ 국비 예산 확보에 따른 설명을 하고 있는 시정훈 의원

신정훈 국회의원(전라남도 나주.화순지역위원장)은 10일 오후 나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2022년도에 실시하는 선거에서 출마예정자 나주지방선거지원단 계획에 대한 목적과 운영 방안을 위같이 제시했다.

신 의원은 나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자 출마자들이 정견과 공약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고 했다.

신 의원은 이어 “출마예정자에게는 상호간의 정책적 교류를 통하여 각자의 정치적 역량을 확장해나가는 상생의 장이 될 것이며, 시민과 권리당원 여러분에게는 출마예정자의 알권리를 보장받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고 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신정훈 국회의원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신정훈 국회의원

[나주지방선거지원단 운영방안] ◆ 첫째 출마예정자 지원 업무 및 관리 ◆ 둘째, 지역천안 토론회 운영 ◆ 셋째 출마자 정책공약 발표 ◆ 넷째, 민주당 후보 공동 공약 안 마련.

신 의원은 지난 11월 6일 출마예정자 및 관계자 70여분을 모시고 '더불어민주당 2022 지방선거 출 '마예정자 설명회'를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나주선거지원단을 준비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드렸다.“고 했다.

신 의원은 먼저 정치학교 20회를 통해 15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나주지역위의 각급적 위에서 발행한 총 12회의 나주 칼럼은 지역 현안에 대한 담론의 장을 여는 계기를 마련 하였다.“고 했다.

▲ 나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
▲ 나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

이어 신 의원은 정책페스티발을 통해서는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으로 6개팀의 사업이 채택되는 등 일련의 노력에 과정들이 하나의 뜻으로 모아져 정당정치를 실현 시키고자하는 나주화순 지역위의 의지에 결과물이며, 이에 정책공약, 의정활동 계획, 공정선거 선약서등의 기본서류를 출마예정자들에게 제출받았다.“고 했다

신 의원은 2022 출마예정자 컨설팅 보고서 작성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선거지원단 위원들이 출마예정자들과의 간담회와 상호토론을 거쳐 객관적인 보고서를 작성하여 피드백을 해줌으로써 정책과 공약 지방자치 혁신과 정 책 선거로 나가는 새로운 변화를 나주에서부터 시작하겠다.”고 했다.

신정훈 의원은 나주선거지원단 구성에 있어 구성원은 7~8명으로 구성을 추진중이며 지난 9일  첫 회의를 열었으며, 향후 확정될시 공개 하겠다고" 했다.  또한  구성원에 대해서는  당원과 외부 덕망이있는 인사로 구성을 원칙으로 하고 지역위원장과의 친분은 배제 구성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