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여수문화홀에서 시상

 ‘2021년 여수시 자랑스런 기업인’에 김종권 ㈜그린포트 대표, 정경훈 정엔지니어링㈜ 대표, 문상봉 대광솔루션 대표가 선정됐다.

▲ 여수시, 2021년 자랑스러운 기업인 3명 선정
▲ 여수시, 2021년 자랑스러운 기업인 3명 선정

여수시에 따르면 2일 오전 여수문화홀에서 시상식을 갖고 권오봉 여수시장이 경영 및 기술혁신, 고용창출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3명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여수시는 매년 경영 및 기술혁신과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을 수여하고 있다.

‘㈜그린포트’는 여수산단 육·해상 사업장 폐기물관리의 기술혁신을 통한 운반·처리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업폐기물 발생량 저감은 물론 폐기물 재활용률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 해오고 있다.

장비의 현대화, 안전보건관리시스템 구축으로 무재해 사업장을 달성하는 등 여수산단 재해율 저감에도 크게 기여했다.

‘정엔지니어링㈜’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컨트롤 밸브와 안전밸브, 압력계, 유량계 등 국가 기간산업의 제조·납품·유지·보수를 맡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여수시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돼 기업의 경영개선 및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 내 고용과 매출 증대로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했다.

‘㈜대광솔루션’은 공장자동화설비, 환경산업설비, 전기·기계설비 및 물류지원시스템 분야에서 전문적인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청소년 장학사업에 의한 인재육성 및 국제봉사단체 회원으로서 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수상자들은 “여수의 기업인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산업을 발전시키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