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봉 위원장, 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암행순찰차 동승 활동

김태봉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2일 오전 남구 교통정보센터를 방문해 현장경찰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암행순찰차에 동승해 법규위반차량에 대한 경찰관의 단속활동을 점검했다.

▲ 교통정보센터 현장을 방문하고 있는 김태봉 위원장 일행
▲ 교통정보센터 현장을 방문하고 있는 김태봉 위원장 일행

광주시에 따르면, 교통정보센터는 광주경찰청, 광주시청, 도로교통공단, 용역업체 직원 등 34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주요업무로는 교통관제, 교통신호 제어와 운용, 실시간 교통정보수집 및 제공, 교통시설 유지관리 등이 있다.

특히 교통정보센터에는 교통사고 예방과 단속업무를 위해 올해 신규 도입한 암행순찰대가 근무하고 있다.

암행순찰대는 광주경찰청 소속 교통경찰관 등이 암행순찰차량 1대를 주야간 24시간 교대로 운용중이며, 주요임무는 교통사고 다발지역 등 교통 취약지점에서 예방순찰 및 단속, 음주운전행위 및 이륜차 사고요인행위, 난폭·보복운전행위에 대한 현장 지도·단속 활동 등이다.

지난달 26일에는 주행 중 전방차량 속도측정 장치를 추가 장착해 과속차량까지 단속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고, 과속차량에 대해 3개월간 계도를 거친 후 내년 3월부터는 실제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태봉 위원장은 “암행순찰차는 24시간 광주시내 곳곳에서 교통법규위반 차량을 상시 단속하고 있다”며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언제 어디서건 적발될 수 있으므로 시민들께서는 자발적으로 교통법규를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암행순찰대 단속통계(‘21. 4월∼11월)〉

계(유형별 건수)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안전모미착용

기타

2,937

983

1,193

675

86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