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빌라 ~ 강진의원 도시계획도로 예산확보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행정안전부 2012년 특별교부세 7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강진원 강진군수가 그동안 국비 확보를 위해 행안부 등 중앙부처를 직접 수시로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지원요청한 활동결과로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동서빌라 ~ 강진의원 도시계획도로가 개설될 것으로 보여 그 의미가 더 크다.

총 380m인 이 구간은 재래 주택들이 밀집되어 있고 도로가 협소하여 주민들이 도로를 이용하는데 큰 불편을 겪고 온 곳으로, 군이 정비가 시급하다고 판단해 먼저 설계를 마무리 하고, 현재 토지 매입 중에 있다.

특히 이 곳은 중앙로와 탐진로간 연결 도로가 개설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군이 교통난 해소와 쾌적한 도시환경 기반 구축을 위해 2012년도 본예산에 일부 사업비를 편성했다. 여기에 지역현안사업으로 행정안전부 7억원 특별교부세를 확보함에 따라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한편 강진원 강진군수는 취임 후 열악한 재정상황을 감안, 1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과 2013년 국비(광특)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국민권익위원회, 보건복지부, 농림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익산국토관리청, 산림청 등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하는 등 행복한 강진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현재 강진군은 강진환경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사업 60억원, 수산물 산지가공시설사업 14억원, 고품질 유통활성화사업 7억원, 국가자전거도로 개설사업 20억원, 주작산 힐링센터 1억원 등 79건에 524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