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지난 24일(수) 동신대 투게더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90여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이해하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윤자  교육장
▲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윤자  교육장

2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모든 학생의 꿈이 키우는 학생 성장 중심 교육 실현의 전남형 고교학점제를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2022년도 운영체제 전환되어 2023년도~2024년도 제도와 단계적 적용 단계를 거쳐 2025학년도 전면 도입되는 내용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선진(매성고) 교사는 실제 학교에서 운영되는 사례를 가지고 이야기 하며 현장에서 현재 어떻게 운영되는지 이야기를 들어며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고교학점제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들 중 고교학점제는 내가 원하는 과목으로 나의 시간표가 생긴다?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과목도 수강할 수 있다?! 192학점을 이수해야 고등학교를 졸업하다?! 다양한 형태의 학점제형 학교 공간이 생긴다?! 등의 궁금증들을 해소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다.

나주는 교고학점제 선도지구로써 현재 일반계고 6개 학교, 특수목적고 2개 학교 등 총 12개교에서 공동교육과정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박윤자 교육장은 “학생 한명, 한명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아 자기주도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5년까지 고교학점제로 고등학교 교육 대전환의 토대로 단단히 세워가겠다.”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