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일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결과 보고회를 열어 ‘21년 한 해 사업을 돌아보고 ‘22년 사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결과 보고회 진행
▲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결과 보고회 진행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은 자살·자해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위기청소년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고위험군 청소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1년은 사업 초기단계로 사업 기반 구축에 힘썼으며 고위기청소년 사례관리 실시, 대인관계 향상 집단상담, 마음건강체험 프로그램, 성교육 프로그램 등 위기가능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2년도에는 이번 결과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21년 사업을 좀 더 세분화해 전문화된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 상담, 집단 상담, 부모교육, 학교폭력 예방사업, 찾아가는 청소년 동반자 사업, 대안위탁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예방치유사업,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등 장흥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