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 구분 없는 오직 아이디어 중심 경진대회

전라남도 순천시가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 대회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모의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할 모의 투자자 100명을 모집한다.

▲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모의투자자 모집
▲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모의투자자 모집

이번 모의 크라우드펀딩은 본선진출 19개 팀의 출품 아이템 홍보와 시장 가치를 확인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를 원하는 모의 투자자는 온오프믹스에 가입한 뒤 크라우드 펀딩 중개사 플랫폼에 접속해 가상의 투자금으로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팀당 목표 금액은 2억원이며 모의 투자자로 참여하면 소정의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은 12월 초에 개최될 예정이며 모의 크라우드펀딩 및 투자유치 실적을 합산해 최종 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발한다.

시는 경진대회의 실질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회기간 및 본선대회 이후 외부자금 투자유치 시 사업화 지원금을 확대하는 투자시스템 방안을 도입했으며 사업계획 발표 컨설팅, 투자자 네트워킹 주선 등을 통해 창업팀 주도 투자유치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 1등 3천만원, 2등에서 10등까지 각 1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선정자에게는 3년간 최소 9천만원에서 최대 1억 5천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하며 창업공간 및 주거지원 혜택이 돌아가게 된다.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과 액셀러레이팅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