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우선 건강한 직장생활”

     

전라남도교육청이 11월 12일 ~ 12월 15일 관리감독자 589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전문교육기관에 위탁 실시한다.

▲ 전남교육청,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위탁 실시
▲ 전남교육청,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위탁 실시

‘전라남도교육청 안전보건관리규정’에 따르면, 학교의 교장, 본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의 현업업무종사자가 있는 부서의 장, 교육지원청 소속 도서관장 등의 관리감독자는 안전보건교육을 1년에 오후 4시간 이수해야 한다.

관리감독자는 생산과 관련되는 업무와 소속직원을 직접 지휘·감독하는 사람으로 작업 환경과 작업 내용에 대한 위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작업장 정리·정돈 상황을 확인·감독해 개선하고 조치해야 한다.

이번 교육은 기관 노동자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주의 역할 강화가 요구되는 가운데 관리감독자가 직무와 관련된 안전·보건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해 진행된다.

교육은 관리감독자의 역할 및 산업안전보건법의 이해 등으로 구성된 집합교육 8시간과 작업장에서 지켜야 할 안전보건 및 직무스트레스의 이해와 이완법 등으로 구성된 인터넷 교육 8시간으로 이뤄진다.

정미라 안전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장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안전사고 제로화 실천 등 안전문화 조성 및 확산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