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록 천하장사대회 한라급 4연패, 통산 10번째 한라장사 등극

전라남도 영암군민속씨름단은 지난 11월 2일부터 울산광역시에서 열린 2021 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오창록 선수가 한라장사에 오르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 오창록 장사 (영암군제공)
▲ 오창록 장사 (영암군제공)

8일 영암군에 따르면, 오창록 장사는 16강전과 8강전에서 각각 손충희(울주군청)와 김보경(연수구청)을 2대0으로 누르고, 준결승전에서 김민우(수원시청)을 2대0으로 제압한 데 이어, 대망의 결승전에서 박정의(용인시청)를 3대0으로 꺾고 개인통산 10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결승전까지 무려 11연승의 파죽지세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자랑하였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오창록 장사는 지난 2021 설날장사씨름대회와 해남장사씨름대회, 추석장사씨름대회에 이어 올해 4관왕에 오르게 되었고, 특히 천하장사씨름대회 한라급 4회 연속 정상에 등극하여 대한민국 씨름역사에 한 획을 긋게 되었다.

이로써 영암군민속씨름단은 총 42회 우승(장사 37회, 전국체전 금메달 2개, 단체전 3회)을 달성하여 대한민국 최고 씨름단임을 다시 한번 증명하였다.

군 관계자는“이번 오창록 선수의 장사 등극과 함께 영암군민속씨름단의 명성과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위드코로나로 전환 후 우리 영암군민이 씨름을 통해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찾으셨으면 좋겠다”면서 “군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여러 마케팅 방안을 강구하여 우리 씨름단이 군민에게 희망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