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Wee프로젝트 상담 활성화 · 전문성 향상 방안 모색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1월 4일(목) ~ 26일(금) 여수(라마다 호텔)와 진도(솔비치)에서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를 대상으로 ‘2021년 심리정서회복 지원을 위한 업무 담당자 연수’를 개최한다.

▲ 4일 열린 2021.심리정서회복지원을 위한 업무 담당자 연수회
▲ 4일 열린 2021.심리정서회복지원을 위한 업무 담당자 연수회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오전에는 위기대응 시뮬레이션(교사, 학생용), 전남 상담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 복지자원 연계 강의를 일정별로 실시하며, 오후에는 ANAJUADA 대표인 차승희 교수를 초빙해 명상을 통한 상담 치유, 자기가치를 높이는 카운슬링 매너, 라탄을 이용한 마음엮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위기사례를 공유하고 위기대처 능력 향상 및 업무 협력 시스템을 강화하고, 학생 심리정서회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교현장에서 실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향후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학교 현장에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학생상담 지원을 더 강화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2022년에도 학생·학부모의 상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와 신규 전문상담교사의 연수를 가질 예정이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학생 심리정서회복지원은 꾸준히 진행되어야 하고, 미래교육에 학교상담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전문성 향상 및 학교상담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고민하고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