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더불어樂(락)노인복지관(관장 김용덕)은 한국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제4회 노인복지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광산구 더불어樂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이 걷기 운동에 앞서 준비 운동을 하고 있다.
▲ 광산구 더불어樂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이 걷기 운동에 앞서 준비 운동을 하고 있다.

3일 동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서는 전국 노인복지관 391개 중 총68개소가 참여하여 83개 우수프로그램이 접수되었으며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개소, 우수상 2개소, 장려상 3개소가 선정되었다.

더불어樂노인복지관은 위드(With) 코로나19 치유와 회복을 위한 시민행복 걷기 프로젝트 ‘같이 걷는 마을길, 피어나는 협동꽃’이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복지관, 경로당, 운남근린공원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숲, 마을, 온라인에서 지속해서 걷기 활동을 실천하며 면역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수상 수상에 따라 프로그램의 내용과 성과가 제29회 전국노인복지관대회 및 홈페이지(SNS, 유튜브) 등을 통해 전국의 노인복지관에 공유될 예정이다.

김용덕 더불어樂노인복지관장은 “건강 걷기를 통해 세상과 사람을 잇는 복지 사업을 지속해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