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석류 홍보를 위해 국민안내양tv 김정연, 국악인 박애리와 판매대회 개최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송귀근)과 고흥재경향우회(회장 이호)는 코로나로 어려운 석류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고흥석류 판로개척과 홍보를 위해 나섰다고 밝혔다

28일 고흥군에 띠르면, 재경고흥군향우회(회장 이호)는 수도권에 30만 향우가 참여하고 있는 전국 최고의 향우회 단체이며, 특히 고향사랑은 어느 지역향우보다 강하고 지역 발전에 적극 공헌하고 있는 단체이다.

▲ 홍보영상 (고흥군제공)
▲ 홍보영상 (고흥군제공)

이번 행사는 고흥군과 재경향우회, 유튜브 인플루언서(국민안내양tv 김정연 외 2)등이 함께 참여하여 국내산 고흥석류를 홍보하고, 인플루언서 간 판매대회를 통해 석류 농가에 도움을 주는 형태로 기획되었다.

이호 회장(재경고흥군향우회)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고향 석류농가에 보탬이 되고 향우들의 화합과 단결, 고향발전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 이번 고흥석류 홍보 판매전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전국 생산량의 75%를 차지하는 친환경 고흥석류가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명품 석류가 될 수 있도록 향우회가 힘을 보태겠다”며 고향에 대한 애정을 비쳤다.

1박2일간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 팀과 함께 촬영한「오늘도 완판! 뭐든지 팔아드립니다-고흥편」에서는 전세계적으로 화제인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영상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드라마에서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고흥석류가 열었습니다’로 변환하고, ‘고흥석류 줄다리기’, ‘향우회vs인플루언서 고흥석류판매 대결’ 등 석류를 주제로 재밌는 응용 콘텐츠를 만들었다.

인플루언서로는 가수 김정연, 국악인 박애리, 개그맨 최기정 등이 홍보에 함께 나섰다.

군 관계자는 “청정 고흥 농산물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농가 소득이 보장될 수 있도록 홍보와 판촉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진입한 만큼 지속적인 농특산물 홍보와 고흥몰을 통해 군의 성장 동력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10월 말 개인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TV>와 고흥군 공식 유튜브 채널 <고흥군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