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점포별 배달상품 디자인 공유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지난 22일 소셜캠퍼스온광주에서 새롭게 배달에 뛰어든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배달뉴스타트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지난 22일열린 ‘소셜캠퍼스온광주’에서 배달뉴스타트 품평회
▲ 지난 22일열린 ‘소셜캠퍼스온광주’에서 배달뉴스타트 품평회

25일 광산구에 따르면, ‘배달 뉴스타트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이후 배달 중심으로 바뀐 소비성향을 반영하여 오프라인 방문객이 줄어든 골목상권의 위기 극복을 돕고자 추진됐다. 자영업 소상공인이 좀 더 배달을 수월하고, 체계적으로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광산구는 앞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11개 점포에 대해 전문가 현장 컨설팅으로 맛을 진단하고, 배달음식 세트 구성을 지원했다. 점포별 CI(기업로고) 디자인도 제안받아 배달포장 용기에 샘플로 제작했다.

이번 품평회는 코로나19 3단계 상황을 고려해 음식 시식은 하지 않고, △메뉴 조화성 △위생 △품질 △편의성 등 4가지 분야에 대한 전문가 품평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상위 점수 1개 점포는 배달 앱 활용을 위한 배달메뉴 사진촬영을 지원하고, 점수 미달자에게는 추가로 현장 컨설팅을 제공해 배달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코로나19로 특별한 때 먹던 배달음식이 이제 일상식이 되었다”며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이 줄면서 어려운 자영업 사장님께 배달 뉴스타트 지원사업이 돌파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