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드는 꿈놀자놀이터 조성

전남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24일 곡성중앙초등학교 내에 조성하는 꿈놀자놀이터 기본 구상안을 토대로 어린이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유회를 미래교육재단 시청각실에서 개최했다.

▲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꿈놀자놀이터 기본구상안 어린이·주민 공유회 실시
▲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꿈놀자놀이터 기본구상안 어린이·주민 공유회 실시

이번 공유회는 편해문 총괄기획자와 함께 추진한 놀이터 워크숍, 타 지역 놀이터 탐방, 어린이 놀이터 디자이너 캠프 등 사전활동 결과를 반영한 꿈놀자놀이터 기본구상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됐다.

효과적인 의견수렴을 위해 1, 2차로 대상과 시간을 나누어 1차에는 어린이공간지원단을 2차에는 지역사회 실무협의체, 학부모,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유회는 꿈놀자놀이터 기본구상안 마련을 위해 추진된 사전 활동 모습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고 편해문 총괄기획자의 꿈놀자놀이터 기본구상안 설명과 의견을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표된 구상안에는 놀이터 디자이너 캠프를 통해 나왔던 짚라인, 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이시설들과 아이들의 생각이 반영됐으며 이에 따른 놀이 재료의 추가, 놀이터 관리 등 활발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공유회에 참석한 어린이공간지원단은 “내가 디자인한 놀이터가 실제 놀이터에 반영이 되어 기분이 좋고 놀이터가 완성되면 매일 가서 놀 예정”이라며 설레는 마음을 내비쳤고 색다른 놀이터 시설들을 보며 “벌써 재미있다”며 흥분된 목소리로 의견을 발표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유회에서 제시된 어린이와 협의체 및 학부모,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실시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꿈놀자놀이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