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10월20일~12월14일 관내 초등학교 10교 41학급 및 중학교 5교 26학급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급별 집단 상담 프로그램 ‘휴(休) 퀴즈 온 더 스쿨!’을 운영한다.

▲ 광주시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휴(休) 퀴즈 온 더 스쿨
▲ 광주시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휴(休) 퀴즈 온 더 스쿨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휴(休) 퀴즈 온 더 스쿨!’은 미디어 과다사용으로 발생하는 학생들의 심리·정서적인 문제를 인식하고, 건강한 자기조절 능력을 갖도록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업해 기획했다.

‘휴(休) 퀴즈 온 더 스쿨!은 총 3교시로 진행되고, 상담심리 관련 전문 강사가 해당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미디어 세상 바로 알기 ▲미디어 세상 속으로! ▲미디어 세상 밖으로!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됐고, 교육-체험 통합형으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핸드폰 대신 할 수 있는 활동이 이렇게 많을 줄 몰랐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학급의 한 교원은 “새벽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학교에 오면 계속 잠을 자는 학생 한 명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됐는데 다른 친구들도 혜택을 받게 돼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이병관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건전한 미디어 사용습관 형성과 자기조절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디어 과의존을 예방하고, 미디어 과다사용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