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 업무실적 · 다면 평가 등을 통해 다양한 능력 검증 / 미래교육 대전환 시대 맞아 주도적‧능동적 대응’기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18일 ‘2021년 일반직공무원 5급 승진대상자’ 10명(명단 별첨)을 확정‧발표했다. 이번 승진대상자는 교육행정 10명이다.

▲ 전남도교육청 (자료사진)
▲ 전남도교육청 (자료사진)

18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승진대상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개검증 절차를 거쳤으며, 서류함기법과 역할연기를 통한 역량평가(40%), 7급 또는 6급 재직기간 추진 업무에 대한 업무실적평가(20%), 6개월 이상 근무한 동료들의 다면(청렴 및 인성) 평가(10%) 및 승진후보자명부 점수(30%)를 합산하여 최종 선발되었다.

특히 이번에는 사무관이 갖춰야 할 핵심역량 중 하나로 위드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 등 급속한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유연성과 대응력을 확인하기 위해 ‘변화지향’, ‘문제해결’, ‘업무창의성’ 의 평가지표를 추가 하였다.

이번 심사결과를 살펴보면, 전년도 17명에 비해 적은 인원을 선발하게 되어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2.8:1에서 3.4:1로 상승하였으며, 역량평가, 업무실적, 승진후보자명부 평가영역에서 상위권에 고루 분포된 경우 합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선발인원 총 10명 중 7명의 여성이 합격하여 여성 강세도 두드러졌다.

김춘호 행정국장은 “전남교육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가기 위해서는 일반직공무원의 혁신마인드가 대단히 중요하다.” 며 “이번에 선발된 인재들이 다가오는 미래사회 학교교육의 대전환 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며, 유연한 사고와 태도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번에 확정된 승진대상자들은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26일까지 4주간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시행하는 비대면 집합교육을 이수한 후 2022년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5급 승진임용 대상자 명단] ◆ 총무과 김근철, ◆감사관 김선수, ◆화순오성초 김영애, ◆신안해양과학고 김현아, ◆감사관 노용근, ◆화순이양고 송선화, ◆재정과 이소향, ◆행정과 심성규, ◆담양수북중 임은숙 ◆고흥 영주고 허행숙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