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어르신께 장수지팡이 전달, 노고에 감사 전

전라남도 강진군은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11개 읍·면사무소에서 각 마을 노인회장 및 최소 초청 인원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수한 가운데 소규모 기념 행사를 가졌다.

▲ 어르신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승옥 강진군수
▲ 어르신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승옥 강진군수

이번 행사는 ‘노인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한국효도회강진지역회가 주관했으며 이승옥 군수를 비롯한 위성식 의장, 박종득 강진군노인회장, 마삼섭 회장, 각 읍면 분회장 등이 참석했다.

노인의 날 관련 영상 상영과 강진군 경로당 레크레이션 강사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청려장 , 모범 어르신 및 노인복지 기여자, 모범 부부 등 유공자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전남도지사 표창에 서현구, 윤건호·황희순, 박병현님이 수상했으며 모범 노인상에 마향자, 오광숙, 김청현, 오길모,정석례, 김동준, 김동식, 이양교, 백정자, 김인봉, 최경택 등 11명이 수상했다.

노인복지 기여자로는 오인환, 김현기, 김광기, 양풍례 김종남 윤영욱, 김향단, 조무순, 한지연 한정순 등 11명이 선정됐다.

특히 군은 올해 100세가 되신 관내 어르신 댁을 방문해 명아주 줄기로 만든 청려장과 대통령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청려장은 예로부터 효자 효부가 부모에게 받치는 선물로 유명하며, 올해 청려장은 방월출, 이정섭, 유정득 김종수 유제열 어르신 등 5명이다.

이승옥 군수는 “나라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고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후가 즐거운 군정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