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주최 공모서 호남권 유일 선정.. 국비 3억 원 확보 / 2022년 2월까지 중외공원 문화예술벨트 통합 안내체계 개발, 문화탐방로 조성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21 생활안전 및 생활편의를 더하는 공공디자인’ 공모에 선정돼 국비 3억 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 광주 북구 (자료사진)
▲ 광주 북구 (자료사진)

이에 오는 2022년 2월까지 광주의 대표 예술여행지인 중외공원 문화예술벨트 일원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 개발에 나선다.

북구에 따르면, 업무협약 체결 후 한우성 유니버셜트렌드센터장을 총감독으로 선임했다.

사업내용으로는 중외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안내 부스, 디지털 지도, 표지판 등 통합 안내체계를 개발한다.

또 스마트 기술과 공공디자인이 접목된 쉼터를 갖춘 문화탐방로도 조성한다. 한편 중외공원 문화예술벨트는 매년 1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문화・예술 관광지이다.

북구는 민선 7기 들어 주요 공약 중 하나인 ‘중외공원 문화예술벨트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9년 국립광주박물관, 광주시립미술관, 문화예술회관, 역사민속박물관, 비엔날레전시관 등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문화・예술 공간에 생활편의를 더한 공공디자인을 실현해 중외공원 문화예술벨트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