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보성읍 보성리 지중화 사업비중 5억원 특별지원 약속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녹차수도 보성에서 열린 도민과 대화를 통해 보성군이 지원 요청한 보성읍 보성리 지중화 사업을 위해 소요되는 사업비를 도비로 충당하기 위해 5억원 지원 건의에 대해 이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영록지사는  “보성 차산업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보성 녹차산업의 재도약을 견인하겠다”고 강조했다.

▲ 보성에서 도민과 대화를 끝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영록 지사
▲ 보성에서 도민과 대화를 끝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영록 지사

김영록 지사는 8일 오전 10시 보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1 도민과 대화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임영수, 이동현 전남도의원, 김재철 보성군의회 의장과 의원, 오임관 보성경찰서장,  조제춘 보성 소방서장, 전희 보성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충회 대한노인회 보성군지회장, 이영미 보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조효익 보성군 이장단협의회 회장, 및 기관사회단체장과 군민들이 온- 오프라인을 통해 자리를 함께했다.

오늘 보성에서 열린 김영록 지사의 도민과 대화는 김철우 보성군수의 환영사 김영록 지사의 인사말, 도정 보고 및 군정보고에 이어 김영록 지사의 주재로 도민과 대화(건의사항 청취 및 답변)순으로 진행되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영록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 보성은 섬진강 수원의 발원지이며, 주암호, 보성강의 풍부한 수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람사르 습지인 여자만 갯벌과 득량만은 꼬막, 장뚱어, 낙지. 쭈꾸미. 바지락 등 다양한 해양자원을 보류한 고장이라고” 했다.

이어 김 지사는 “보성군은 국가 중요 농업유산 제11호 전라남도 중요 농업유산 제2호로 지정된 우리나라 제일의 녹차 주산지이며, 보성키위. 회천감자. 보성한우. 녹돈 등 친환경 농축산물의 보고라고 “ 했다.

▲ 환영사를 하고 있는김철우 보성군수
▲ 환영사를 하고 있는김철우 보성군수

김 지사는 “ 보성군은 김철우 군수님과 직원들이 한마을 모로 노력하여 주신결과 대한민국 행복지수 삶의 만족도 전국2위(20년), 행안부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20년) 전라남도 다산안전대상 3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모로나 19 대응해 보성군 마스크 의병단 운영으로 코로나10 발생 초기 마스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스크 의병단 15명을 모집 마스크 4만 여장을 제작하여 군민에게 무상으로 배부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주력해 왔다.”고 했다.

▲ 보성군청 대 회의실에서 열린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도민과 대화
▲ 보성군청 대 회의실에서 열린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도민과 대화

김 지사는 오늘 보성군은 우리 전남이 보성과 함께 행복시대를 열어가는 발전적인 제안들을 더 많이 해주셨다.”면서 “녹차 주산지 보성은 람사르 습지인 여자만 갯벌과 득량만 등 다양한 해양생태자원이 있고 광주권과 전남 서남권, 부산권을 잇는 교통 중심축이라는 접근성을 십분 활용하고, 비교우위 해양생태자원을 연계해 체류형 관광 중심지로 우뚝 서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보성군이 2022년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산업으로 선정돼 2024년까지 100억 원을 투입, 융복합사업센터 구축, 기능성 소재·식품 개발, 유통·마케팅 플랫폼 구축, 생산조직 참여 활성화 등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보성은 광주권과 서남권을 잇는 교통 연결점인 만큼 경전선·남해안철도가 완성되면 전국 반나절 생활권이 가능한 교통 거점도시로 성장할 것”이라며 “보성-겸백, 벌교-낙안, 조성-대서 지방도 확포장 등은 계획 기간 내에 완료해 교통편익·접근성 향상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 영상으로 도민과 대화에 함께하고 있는 보성군민들
▲ 영상으로 도민과 대화에 함께하고 있는 보성군민들

김철우 보성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보성군민, 지사님과 함께 오늘 보성의 미래를 설계하는 뜻깊은 날이었다.”면서 “그동안 보성군민과 함께 쌓아온 노력의 열매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함께 한발 앞선 소통, 두발 빠른 행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군민 건의사항] 영상에 참여 군민은 건의한 ◆지속가능한 낙지 자원보호를 위해 금어기 2~3개월 연장 시행 요청에 대해 / 전남도는 시군 어민들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서 이를 관철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기상 재해방지 설비지원과 농산물재해보험 범위확대 건의에 대해 / 내년에는 80억의 예산을 확보하여 설비시설 에 소요되는 예산을 지원하겠으며, 농수산물 재해보험 확대에 대해서는 정보와 협의를 통해 적극적 대처하겠다.“고 했다.

◆ 보성전통차 마을이 노후화 되어 내년 국제행사를 앞두고 전남도의 깊은 관심에 대해 배려 요청 / 100억의 공모사업인 차 산업 프로젝트를 통해 지행중이며, 내년에 열린 국제행사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 보성군의 발전을 위하여 화이팅을 외치고 있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 보성군의 발전을 위하여 화이팅을 외치고 있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 복내면 농기계임대사업장 사업지원 요청 / 전남도는 보성군과 협의를 통해 농기계임대사업소 확장에 저해요인들을 조속이 해결하여 이를 수용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 지방하천피해지역 재해예방을 위해 조속히 정비 요청에 대해서는 / 전남도는 보성군과 협의룰 통해 우선 순위 조정을 통해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벌교 박석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요청에 대해서는 / 회전 교차로 중장기 계획에 다라 행정부에 건의한 바 있으며, 행정부의 지원이 어려 울 때는 전남도에서 이를 해결하는데 도지사가 책임을 지고 해결토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