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일만)는 29일 유스퀘어 터미널 광장에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단 이미지 정립과 청렴 윤리 및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 청렴 및 윤리경영 실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1일 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날 지역본부 직원들은 광주 시민 및 터미널 이용객을 대상으로 ‘공익 신고자 보호제도’, ‘부패‧공익신고‧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홍보 리플릿 등을 배부하였으며, 반부패및윤리‧인권경영 실천 의지 확산을 위해 현수막 등을 활용한 가두 캠페인을 병행하였다.

또한 「청렴트리 열매달기」행사를 통해 “청렴”, “공직자의 덕목” 등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묻고 작성해보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였다.

한편 건보공단은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등 적극적인 반부패‧청렴 활동 추진 결과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에서 1등급을 달성하여 6년 연속 최우수기관을 차지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정일만 본부장은 “청렴사회 선도 공단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청렴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단이 될 것이며, 반부패‧청렴 및 윤리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 및 국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