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국민의 선거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개표관리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오는 4월 29일 실시하는 국회의원보궐선거(서구을선거구)에서 개표사무원의 25%정도인 50명을 공모를 통해 모집한다.

공모기간은 4월 1일(수)부터 4월 3일(금)까지 3일간이며, 공모방법은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gj.nec.go.kr)에 게시된 지원서 서식을 작성하여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관리과 또는 서구선거관리위원회에 직접 제출하거나 팩스․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공정하고 중립적인 사람으로서 야간에 오랜 시간 개표사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예비)후보자․입후보예정자의 친족이나 관련 단체 소속 직원 등이거나 정당의 당원, 과거 투․개표 관련 물의 사례를 일으킨 자는 제외된다.

선발방법은 먼저 모집 인원의 1.5배 정도를 선착순으로 접수 받아 서류심사를 거쳐 추첨, 면접을 통하여 공정하게 진행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사람은 서구선거관리위원회 개표사무원으로 위촉되어 개함부, 투표지분류기 운영부, 심사․집계부에서 직접 개표 사무를 수행하게 된다.

개표사무원 근무 기간은 선거일인 4월 29일 오후부터 개표 종료 때까지이며, 보수는 관련 규정에 따라 수당과 여비를 포함하여 6만원 상당을 지급한다.

한편,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선거,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번 개표사무원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