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광고大축제 ‘뉴욕페스티벌in여주2015’ 성공개최를 위해 세계평화작가 한한국 여주시홍보대사, 원경희 여주시장, 정병국 국회의원, 이환설 여주시의회의장이 한 자리에 모여 3월 23일 오전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피켓 세레모니를 해 주위를 끌었다.

D-100일 맞아 서울의 중심이자 당대 최고의 크리에이터(창조경영자) 세종의 얼이 깃든 곳에서 세종의 정신을 본받아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그 성공의 기운을 이어받자는 의미로 광화문광장 세종대왕동상 앞에서 하게 되었다.

성공피켓 세레모니에 앞서 오전에는 경기도 여주시와 뉴욕페스티벌 주관사인 인터내셔널 어워드 엘엘씨 그룹과 함께 서울 프레스 센터에서 세레모니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경희 여주시장과 마이클 오르크 회장이 공식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원경희 여주시장은 “뉴욕페스티벌 개최로 여주가 작게는 한국인, 크게는 세계인의 마음속에 알려 질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전문가들의 말처럼 문화관광 여주의 기틀을 10년 이상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뉴욕페스티벌 주관사 마이클 오르크 회장은, “글로벌 아시아 전략에 따른 한국에 대한 관심과 여주시의 끊임없는 유치 노력으로 대한민국 여주시에서 뉴욕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는데, 아름다운 여주가 뉴욕페스티벌을 계기로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한국 여주시홍보대사는 “국제적인 행사가 대한민국 최초로 여주에서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부족하지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이 닿는 데까지 띨 것이며 한글과 세종대왕의 브랜드가치를 접목해 대한민국의 브랜드가치를 한층 드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욕페스티벌은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아·태지역이 전 세계의 경제와 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하였고 이후 대한민국 여주시의 유치 노력으로 인해 대한민국 최초로 경기 여주에서 열리게 되었다.

올해로 58회째를 맞는 뉴욕페스티벌은 다양한 규모의 광고제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매년 전 세계 65개국 이상에서 약 5만여 개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TV·영화·다큐 52개 부문(광고17개 카테고리), 잡지·서적 72개 부문, 라디오 57개 부문 등 총 181개 부문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이번 여주 행사는 5월 뉴욕 링컨 센터에서 개최되는 뉴욕페스티벌 출품작 모두와 수상작들이 여주 남한강 일대에서 3일간 상영될 예정이며 전 세계 방송 광고 영상제작진들을 대상으로 하는 많은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여주시와 한한국 홍보대사는 D-100일을 시작으로 개막 날까지 ‘뉴욕페스티벌in여주’ 성공개최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한국 여주시홍보대사 겸 세계평화작가는 UN본부 22개국에 소장되어 있는 세계평화지도(World Peace Map)를 세계 최초로 그리는 국내외 유일의 ‘세계평화작가’로써 현재까지 6종의 새로운 한글문자를 디자인해 200만자의 한글로 전 세계 36개국 평화지도를 완성했으며 G20정상회의, G20국회의장회의특별전 등 국제적인 행사 초대작가로 UN이 인정한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