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민생경제 특별주간 맞아 기업 애로사항 청취 / 389억원 투자 110여명 일자리 창출…공기청정기 500대 기탁 / 친환경자동차 R&D분야 사업 참여, 교통 환경개선 등 건의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해외(중국)에서 유턴 광주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투자유치기업인 대영전자(주/ 대표 백서재)를 방문 대표 및 임직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극복 민생경제 특별주간’을 맞아 코로나19 팬데믹 등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국내 복귀를 추진해 성공적으로 안착한 대영전자㈜를 격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이용섭 시장의 14일 오전 11시 광산구 평동산단에 둥지를 튼 대영전자(주)간담회에는 박정환 광주시 일자리경제실장, 김오숙 투자유치과장, 김덕보 광주그린카진흥원장, 이강희 KOREA 해외유턴지원실장 대영전자(주) 백서재 대표이사, 서명환 부사장, 김동현 전무, 송준호 상부, 김동규 상무 등이 참석했다.

대영전자㈜는 1993년 설립된 이후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경북 경산시에 본사를 두고 광주에 제1공장, 제2공장을 운영 중이다.

광주시는 2019년 중국에 있던 대영전자㈜의 국내 복귀 동향을 파악하고 전담공무원을 배치해 적극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펼쳐 같은 해 6월 투자협약(MOU) 체결에 성공했다.

대영전자㈜는 지난해 12월 평동3차산단에 389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설립하고 110여 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했다.

광주공장에서는 가전제품용 고효율 인버터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자체 가전브랜드인 공기청정기 VVINT를 런칭하는 등 공기가전분야에서도 유망한 중소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생산시설 현장을 방문한 이용섭 시장이 직원으로 부터 생산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생산시설 현장을 방문한 이용섭 시장이 직원으로 부터 생산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대영전자(주) 백서재 대표이사는 오늘 간담회에서 생활가전용 Inver제품이 주 생산품이나 자동차사업(전기자동차 등)에도 많은 연구 개발사업을 진행이며, 광주광역시 미래형 자동차 관련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독 건의 했다.

이어, 대영전자㈜ 백서재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공기청정기 500대를 (사)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지정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노인요양시설과 장애인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백서재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귀한 나눔을 함께하고, 글로벌 경제 정세의 어려움 속에서도 광주투자를 결정해 기업이전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줘 감사드린다”며 “대영전자㈜가 광주에 단단히 뿌리내려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서명환 대영전자 부사장은 직원 신규 채용 및 고용유지가 어려운 실정으로 청년취업과 중소기업 고용유지를 위한 재도적 장치가 필요하다 면서 행정적 지원을 건의했다.

김동현 전무는 ‘사업주 협소로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자체통근버스도 운영중이나 평동3차 일반산단 내 주차난이 심하고 인근 기업체들도 주차난을 호소함에 따라 공영주차장 건립 및 서틀버스 운영을 건의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백서재 대영전자(주) 대표이사
▲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백서재 대영전자(주) 대표이사

한편 광주 평동산단에 둥지를 튼 대영전자(주)는 중국법인 청산 후 삼성전자(주)에 가전제품용인버터 납품이 확정되어 광주에 투자하였으며, 투자금액은 389억원(부지 64, 설비305)이며, 신규고용 114명의 고용창출을 했으며, 또한, 주 생산품목으로는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용 인버터이다.

[사진으로 함께한 이용섭 시장 대영전자(주) 현장방문]

   
▲ 공기청정기 기증싯 / 대영전자는 광주시에 공기청정기 400ㄷ(식사125백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광주시는 기증받은 공기청정기를 광주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꽃메요양원들 49개 요양시설과 장애인 복지관 및 시설에 대해 배분할 예정이다 (우로부터) 손재홍 노인복지협회 회장, 채종순 광주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이용섭 광주시장, 백서재 대영전자(주) 대표이사
   
▲ 전자기판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백서재 대표이사
   
▲ 생산 지원을 격려하고 있는 이용섭 광주시장
   
▲ 생산과장
   
▲ 조감도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