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에 대한 전반적인 선거전략 및 캠페인 기획 역할담당

이재명후보경선대책위원회 후보직속 기획단(단장 이근형)은 부단장으로 강선우 의원, 박성준 의원과 사회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기획위원 10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출범식을 열었다.

▲ 기념촬영 (기획단제공)
▲ 기념촬영 (기획단제공)

14일 기획단에 따르면, 출범식에는 이재명 후보가 직접 참석하여 임명장을 수여했다. 기획단은 향후 후보에 대한 전반적인 선거전략 및 캠페인에 대한 기획을 맡는다.

부단장을 맡은 강선우의원(서울강서갑)은 국제관계 네트워크·소통분야에서 그리고 박성준의원(서울중구성동을)은 국민과 오랫동안 호흡해 온 대국민소통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기획위원은 MZ세대를 대표하는 김나연(20대 은행원), 이승현(소프트웨어전공 대학생), 김현지(서울대학교병원 의사)가 참여했고, 전문가 그룹으로는 백석대학교 김금주 디자인학부 교수(디자인학 전공), 성균관대학교 김상태 교수(정책학 전공), 한국외대 윤대식 교수(정치학 전공)가 함께 했으며, 그 외에도 가수 리아, 이혜정 변호사, 김기영 변호사가 참여했고, 실무총괄은 김병도(한국산업기술원 자치법규연구소장)가 맡았다.

이근형 단장은 “성평등, MZ세대, 전문성, 다양성을 기준으로 기획위원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기존 남성중심의 정치문화를 탈피하여 남성과 여성의 성비 균형을 맞췄고, MZ세대 3명을 기획위원으로 참여시키며 MZ세대의 시각을 반영하고자 하였다. 특히 문화예술 분야에서 가수 리아씨가 기획위원으로 참여한 것도 눈길을 끈다.

기획단은 기성정치인의 시각보다는 일반 국민의 눈높이에서 사회 변화에 최적화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후보에게 정치와 정책에 대한 전략을 제안하고, 후보가 가진 가치와 비전을 국민과 소통하는 캠페인을 기획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기획단 명단

직위

성 명

직 책

성별

비 고

단 장

이근형

前)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부단장

(2명)

강선우

국회의원(서울강서갑)

 

박성준

국회의원(서울중구성동을)

 

기 획

위 원

(10명)

김나연

하나은행 은행원

前)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후보

26세

김현지

서울대학교병원 진료교수

35세

리 아

가수

본명 김재원

이혜정

법무법인 동화 변호사

 

김금주

백석대학교 교수(디자인학)

 

이승현

한양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3학년

23세

김상태

성균관대학교 교수(정책학)

 

김기영

법무법인 더불어 대표변호사

前)더불어민주당 서초을지역위원장

윤대식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정치학)

 

김병도

한국산업기술원 자치법규연구소장

前)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