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예술놀이형태 워크숍 진행....3~7세 유아 학부모 1인만 참여가능 / 9월4일(토) 빛고을시민문화관 4층 다목적실, 총2회에 걸쳐 진행돼 /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통해 회차별 10명씩 총20명 선착순 접수 가능

“우리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4일(토) 빛고을시민문화관 4층 다목적실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되는 학부모 워크숍 ‘아빠, 엄마 예술 놀이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 포스터
▲ 포스터

광주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3~7세 유아가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예술교육의 가치와 역할을 알아보고, 폭넓은 예술 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예술놀이를 소개하는 체험형태로 진행된다.

‘2021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문화체육관광부·광주광역시가 주최,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한다. 또한, 이번 광산구청(놀이요점빵), 미로센터(비알스페이스), 용봉청소년문화의집(문화예술공동체 단빛),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태이움직임교육연구소) 등 4개 지역기관도 해당사업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광산구청(놀이요점빵)이 주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 내용은 ▲마음생활 시간으로 ‘우리아이와 건강한 몸과 맑은 마음 만들기’ 마음요가를 진행하고 ▲창의생활 시간으로 ‘예술을 통해 어린이들은 세상을 바라본다’를 진행한다. ▲놀이생활 시간으로 ‘놀이는 예술이고 예술은 놀이다’로 아빠, 엄빠 체험 예술놀이를 진행하고, ▲감정코칭생활 시간으로 ‘우리아이와 슬기로운 마음나누기는 티칭이 아닌 코칭!’으로 예술경험을 통해 스스로 배우는 상호작용 의미에 대해 알아본다.

워크숍은 10시30분~12시, 14시~15시30분 등 총2회에 걸쳐 진행되며, 2회 모두 동일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각 회차별 참가자는 10명씩 총 20명을 모집하며, 참가자 대상은 3~7세 유아가 있는 가족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와 함께’가 아닌 ‘학부모만’ 참여할 수 있다. 단, 한 가구당 1인만 신청 가능하다. 모두 무료.

신청방법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폼을 통해 선착순 신청가능하다.

작성(담당) : 문화예술교육팀 양소정 062-670-5762 / 010-9435-2830(놀이요점빵)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