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에 그린(Green) 보성차, 미래 천년을 열다 / 보성차 전 제품 30% 할인 판매… 방송 및 유튜브로 생중

대한민국 녹차수도 보성군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제9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세계속에 그린(Green) 보성차, 미래 천년을 열다’라는 주제로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온택트로 개최한다.

▲ 포스터
▲ 포스터

31일 보성군에 따르면, 이번 엑스포는 △개막식, △세계차품평대회, △쇼핑몰·비디오커머스, △온라인 수출상담회, △아름다운 BB콘서트, △보성차랜선골든벨 △차밭 힐링요가&홈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첫날 △개막식은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참석자를 50명 미만으로 제한하여 진행하고, 오로라와 설하윤의 축하공연으로 화려하게 시작을 알린다.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미국, 홍콩 등 10개국 해외 바이어사와 보성차생산자조합 등 차 관련 업체 10개소를 연계하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힘든 차 농가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둘째 날 △세계차품평대회에서는 수제녹차, 홍차, 황차, 블렌딩 차 등 7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8명의 차 전문 심사위원이 심사해 부문별 금‧은‧동상을 결정한다. 선정된 제품은 상장과 상금(최대 200만 원)이 수여된다.

행사기간 동안 진행되는 △보성차 30% 특별 할인 판매전에는 관내 17개 업체가 참여해 쇼핑몰을 운영하고, 12개 업체가 참여한 홈쇼핑 방송이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방영된다.

△보성차 랜선 골든벨은 3일부터 4일까지 줌 앱을 활용해 2회 차로 진행되며, 회차별 우승자에게는 80만 원 상당의 아이패드가 상품으로 지급된다. 참가신청은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누구나 가능하다.

보성세계차엑스포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스탬프 랠리는 행사기간 동안 방문한 온라인 출석 체크자 350여명을 선정하여 아이패드, 자전거, 녹차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난해 국내 최초 온택트 보성세계차엑스포에 64,000여명이 방문하였다.”며 “올해 더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지역 특산물 판촉과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지역 알리기 사업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홈페이지(http://www.bsworldteaexp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제9회 보성세계차엑스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행사를 원칙으로 진행되고, 필수 인원 운용을 위해 전문방역팀을 배치하여 방문자 발열 체크, 손소독 실시 및 심사위원 PCR 사전검사 등 방역 예방 대책에 최우선을 두고 진행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