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578농가에 농작물 피해 복구비 37억원 신속지원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7월 5일부터 7월 8일까지 집중호우로 침ㆍ관수 피해를 받은 수도작(벼) 및 밭작물(고추, 깨, 콩 등) 대한 피해복구비 2,578농가를 대상으로 8월 중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 고흥군 (자료사진)
▲ 고흥군 (자료사진)

20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에 지원될 농작물 피해복구비는 지난달 집중 호우로 침ㆍ관수 등 피해를 받은 농작물로 수도작 3,934ha, 밭작물 619ha, 과수ㆍ채소 60ha 등 총 4,650ha로 복구소요액 37억원이 정부로부터 최종 확정됨에 따라 신속한 집행계획을 수립하여 피해농가의 경제적 부담 해소와 안정적인 영농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그 동안 고흥군은 침ㆍ관수 피해를 받은 간척지 농지를 대상으로 병해충 발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방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으며 ‘21년산 중만생종 벼 수확시기가 9월 말에 이루어지게 됨에 따라 벼 출수기부터 생육관리에 철저를 기해 금년에도 풍년 농사를 이루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군 벼와 유자는 지역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지역 전략 농산물로 이상 기온으로 인한 대응에도 철저를 다해나갈 계획이며, 아울러, 1월에 발생한 유자 동해피해에 대한 피해복구비도 9월중에 마무리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