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순천시청 앞 헌혈버스

전라남도 순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개인과 단체 헌혈 감소로 인해 적정 혈액보유량 부족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자 오늘 8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순천시청 앞 헌혈 버스에서 단체 헌혈을 실시한다.

▲ 순천시, 코로나19 위기 극복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실시
▲ 순천시, 코로나19 위기 극복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실시

이번 단체헌혈은 솔선수범 차원으로 사전신청한 순천시청 소속 공무원 50여명과 위기를 극복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민 등 100명을 목표로 해 부족한 혈액 수급 지원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

헌혈은 만 16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사진과 주민등록번호가 나와 있는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또한 헌혈 실시 후 최소 2개월,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최소 1주일이 경과해야 헌혈이 가능하다.

헌혈 전에 혈압 측정 등의 간단한 검사가 이루어지며 헌혈자 및 수혈자의 안전을 위해 약물복용 등의 상담이 진행되고 최종적으로 적격자에 한해 헌혈이 이루어진다.

더불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차에 걸친 체온 측정과 더불어 손 소독, 마스크 착용 확인, 헌혈자간 거리두기, 접촉 최소화를 위한 전자문진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헌혈이 진행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헌혈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이웃 사랑의 실천이다”며 “혈액 수급 차질로 생명을 위협받는 이웃들을 도울 수 있도록 전 시민이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