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행동요령 홍보, 도시 열섬현상 완화 도로 물 뿌리기 등

전라남도 보성군은 장마철 이후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함에 따라, 군민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폭염 종합 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 보성군, 여름철 폭염 대응 종합 대책 추진
▲ 보성군, 여름철 폭염 대응 종합 대책 추진

군민이 체감 가능한 실질적인 폭염 대응 대책 추진을 목표로 보성군은 지난 5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를 폭염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상황 관리, 폭염 대응, 취약계층 지원, 건강관리지원반 등 4개 팀으로 구성된 폭염 합동 T/F팀을 운영하고 있다.

폭염 취약계층은 노인돌보미, 사회복지사, 방문보건인력, 자율방재단 등으로 구성된 폭염 재난도우미를 활용해 홀로 사는 어르신 또는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확인 등 방문·전화 건강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실내 무더위 쉼터 416개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냉방기 가동 상태, 쉼터 내 청결상태 등을 집중 점검하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폭염 홍보물품 등을 배부하고 행동요령 안내를 적극 실시하고 있다.

이용객이 많은 보성·벌교역 앞 승강장은 냉방기가 설치된 쉘터형 버스승강장을 운영하고 도시 열섬현상 완화를 위한 도로 살수차 가동 등 폭염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폭염 특보 발효 시 물을 많이 마시며 야외 작업을 자제해 주시고 가장 더운 시간대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무더위 쉼터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