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31일까지…동구유튜브 구독 감사 기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동구 공식 유튜브 및 카카오톡 채널에서 『유튜브(YouTube) 구독 1천명 달성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광주 동구 (자료사진)
▲ 광주 동구 (자료사진)

22일 동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폭염과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응원하고 유튜브 구독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동구 공식 유튜브(광주 동구) 채널 구독 후 시청 중인 화면을 캡처해 동구청 카카오톡 채널의 1:1 채팅창에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35명을 추첨해 치킨 상품권(1인 1매)과 커피상품권(1인 1매)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다음 달 5일 광주 동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구는 신속하고 편리하게 각종 소식들을 제공하기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창구를 통해 구민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동구유튜브’ 채널은 최근 동구인문대학, 건강밥상, 동구여성대학 노래교실 등 유익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랑을 받고 있고, 지난해 개설한 ‘카카오톡 채널’도 동구 코로나19 대응상황, 백신접종안내, 주요 행사 등 시의적절한 구정소식을 메시지로 전달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활동이 중요해진 만큼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구정 전반에 대한 구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각종 소식들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