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20~30대 예술인 대상 15일까지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청년예술인과 광산문화예술회관 무대를 공유하는 ‘2021 광산무대나누기 프로젝트_화요문화산책’ 하반기 참여단체를 15일까지 모집한다.

▲ 포스터
▲ 포스터

5일 광산구에 따르면, 화요문화산책은 청년예술인에게 공연무대와 기회를 제공해 전문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 공모에선 5개 청년 예술단체가 선정됐다. 지금까지 광산문화예술회관 무대에서 4회의 공연을 선보였으며, 이달 13일 한 차례 공연을 앞두고 있다.

광산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하반기 무대에 오를 5개 청년예술단체를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연극·음악·무용 등이고, 광주에서 활동하는 20~30대 청년 예술단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선정 단체는 공연장 무료 대관과 함께 공연료 지급, 홍보물 제작 지원, 문예회관 부대시설 이용 등의 혜택을 받는다.

공모선정 결과는 이번 달 21일 광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단체들은 일정 조율을 거쳐 8~12월 매달 둘째 화요일 광산문화예술회관 무대에 공연을 올린다.

공모는 직접 방문 및 이메일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청 또는 광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광산구 문화예술과(062-960-825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