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올해 6월 판매기록 합산 결과… 275억원 정책수당으로 지급 ‘주

전라장성군이 2019년 개시 이래 지금까지 총 505억원 규모의 지역화폐 ‘장성사랑상품권’을 발행한 것으로 집계됐다.

▲ 장성사랑상품권을 구입하고 있는 유두석 장성군수
▲ 장성사랑상품권을 구입하고 있는 유두석 장성군수

2일 장성군에 따르면 2019년 가을부터 작년까지 장성사랑상품권 발행액은 총 295억원이었으며, 올해 발행액은 상반기에만 210억원 규모를 기록하며 수직 상승했다.

군은 이 가운데 코로나19 재난지원금과 농어민 공익수당 등 정책수당으로 100억원을 지급했다.

장성군은 올해 초, 감염병 대응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지역 상권을 회복하고 민생의 어려움을 경감시키기 위해 전 군민에게 장성사랑상품권 10만원을 재난지원금으로 지급했다. 또 농어민 공익수당도 조기에 지급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농가를 발빠르게 지원했다.

한편 올해부터 도입한 카드형 장성사랑상품권으로 인해 상품권 판매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종이형 장성사랑상품권이 발행 후 1~2개월 내에 모두 소진되자, 자연스레 카드형 상품권 이용량이 늘었던 것이다.

현재, 가입자 수 2500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인기다. 또한, 상품권 가맹점도 부쩍 증가했다.

작년 초만 하더라도 1100여 업체가 장성사랑상품권 가맹점에 이름을 올렸지만, 지금은 지역 내 1575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어, 상품권 사용의 폭이 넓어졌다.

최근에는 상품권 판매 대행점도 확대됐다.  기존 농·축협, 신협에 새마을금고가 추가되어 총 21개소에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그간 상품권 총 발행분의 절반 이상인 275억원을 재난지원금 등 정책수당으로 지급해 민생 안정과 경기 부양을 적극 지원했다”며 “하반기에도 장성사랑상품권 발행을 중심으로 민생경제 회복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7월 분 장성사랑상품권 발행은 1일부터 시작되었으며, 1인 월 최대 구입 한도는 50만원이며 지류형상품권과 카드형 상품권 가운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