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를 지키는 “나는야 도양나눔천사”

전남 고흥군 도양읍에서는 더불어 나누는 아름다운 도양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으로 복지 사각지대 없는 지역 만들기에 분주하다.

▲ 고흥군, 더불어 나누는 아름다운 도양 만들기 프로젝트
▲ 고흥군, 더불어 나누는 아름다운 도양 만들기 프로젝트

도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10월 고흥군 사회복지협의회와 우리동네 복지재원 조성을 위한 ‘도양나눔천사’ 연계 모금 협약식을 갖고 현판제작비 우선 마련에 힘쓴 결과 520만원이라는 후원금을 모금해 현판을 제작했다.

‘도양나눔천사’ 1호는 위원장을 비롯한 6명의 위원이 함께 신청하므로 공동 1호가 되어 각 가정 및 사업장에 현판을 부착했다.

‘도양나눔천사’란 더불어 나누는 아름다운 도양을 만들기 위해 정기후원 신청을 해 주는 손길을 말하며 매월 1만원을 2년 이상 후원하는 가정/가게/단체에‘도양나눔천사’인증패를 부착해 주는 사업이다.

장종실 위원장은 그동안 지정기탁으로 마련된 재원으로 여러 활동을 했으나, 좀 더 다양한 활동과 추진의 연속성을 위한 재원을 마련하면 좋겠다는 위원들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많은 지역민들이 ‘도양나눔천사’가 되어 줬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아울러 고흥군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해 설립된 법정 사회복지법인으로 최근 호텔갤러리 지정기탁 후원금 배분과 도양읍 출산장려 후원을 위한 ‘꿈씨앗 통장 지원사업’ 등 고흥군의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