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공공시설 이용료 50% 할인 및 보건 분야 제. 증명 수수료 전액 감면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 활성화와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주요 공공시설 이용료 50% 할인 및 보건 분야 제‧증명서 발급 수수료 전액 감면 등 백신 접종자(1차 접종자 포함)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고흥군청 (자료사진)
▲ 고흥군청 (자료사진)

고흥군에 따르면 예방접종 인센티브 제공은 60세 이상 등 고위험군 1차 접종이 완료되는 7월 1일부터 실시되며 기간은 올 연말(‘21. 12. 31)까지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인센티브 대상시설은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우주천문과학관, 시호도 원시체험의 섬, 국민체육센터, 분청문화박물관, 갑재민속전시관, 조종현‧조정래‧김초혜 가족문학관 등 고흥군에서 운영하는 주요 공공시설 입장 시 매표소에 접종확인서를 제출하면 50%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과 청소년 문화의 집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군 보건소에서 결핵확인서, 건강진단서 등 보건분야 제‧증명서 7종 발급 시 수수료 전액 감면이 적용된다. 단, 보건기관 제증명 발급수수료 전액감면은 고흥군민에 한해 적용된다.

군 관계자는 “7월부터 18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행됨에 따라 접종률 향상을 위해 군 자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면제, 사적모임 인원 제한 기준에서 제외하는 등 많은 혜택이 제공 되니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인센티브 제공으로 백신 접종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조기 집단면역을 형성하고 지역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