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월 처리한 7,096건 중 400건 랜덤 샘플링 / 지난해 하반기 주민들 만족도 점수는 95.7점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28일 “민원인에 대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광주 남구 (자료사진)
▲ 광주 남구 (자료사진)

28일 남구에 따르면, 조사는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 5일간 전화 설문조사로 이뤄지며, 조사 대상은 올해 1월부터 5월말 사이에 처리한 2일 이상 유기한 민원 7,096건 가운데 400건을 랜덤 샘플링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항목은 ▲민원접수 용이성 ▲민원 처리 과정의 친절성 및 신속성 ▲처리 결과의 공정성 ▲체감 만족도 등 4개 분야 5개 항목이다.

민원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우수 부서 및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된 이들에게는 표창장 등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처리 민원에 대한 민원인의 만족 여부 및 개선 사항 등을 파악해 만족도가 높은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민원행정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

한편 남구는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년 2차례에 걸쳐 상‧하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95.7점으로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